세계 선두의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이하 MSTR, 지사장 정경후)는 6월부터 국내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AI 챗봇 생성 워크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코리아는 국내 고객이 기존의 데이터 분석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AI 전략을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매달 셋째 주 금요일에 ‘맞춤형 AI 챗봇 생성 워크숍’을 개최하기로 했다. 이 워크숍은 AI와 데이터 활용에 관심이 있는 조직, 업무 효율화를 고민하는 기업관계자, 그리고 맞춤형 AI 챗봇을 생성해 기존 응용프로그램에 활용하고자 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링크(https://bit.ly/3R6QnzZ)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AI 챗봇 생성 워크숍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원하는 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챗봇을 제작하는 방법을 직접 실습하고, 제작한 AI 챗봇을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에 적용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또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를 무료로 제공받아 30일 동안 직접 생성한 AI 챗봇을 포함해 다양한 ‘MicroStrategy AI’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MicroStrategy AI’는 기업들이 데이터를 분석하고 데이터 인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혁신해 모든 사용자들이 전체 업무 프로세스를 보다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를 통해 조직 내 모든 사용자가 데이터 인사이트에 일상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혁신적인 엔터프라이즈급 데이터 문화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MicroStrategy AI’는 데이터 거버넌스를 통해 기존 AI의 신뢰성과 투명성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급 보안을 지원하는 이 솔루션은 AI 챗봇과 상호작용한 모든 데이터가 저장되지 않아 완전한 데이터 기밀성을 유지하며, 기업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인사이트는 물론,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해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정경후 지사장은 “국내 기업들의 데이터 분석 활용 능력을 높이고 AI 전략을 보다 용이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이번 워크숍을 진행하게 됐다”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효율적,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고자 하는 모든 기업이 오토 익스프레스(Auto Express)를 통해 AI 전략을 직접 경험해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맞춤형 AI 챗봇 생성 워크숍’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링크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데이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