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리어, 투잡·교육사업·운세사업 등 챗GPT 교육 및 통합 서비스 출시… AI 기술 활용의 문턱 낮춰
상태바
센트리어, 투잡·교육사업·운세사업 등 챗GPT 교육 및 통합 서비스 출시… AI 기술 활용의 문턱 낮춰
  • 이재성
  • 승인 2024.05.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트리어가 자사 AI 쇼핑몰을 통해 다양한 AI 서비스를 결합한 챗GPT 교육·통합 서비스를 선보인다
센트리어가 자사 AI 쇼핑몰을 통해 다양한 AI 서비스를 결합한 챗GPT 교육·통합 서비스를 선보인다

인공지능(AI) 전문기업 센트리어가 지난 3월 선보인 AI 쇼핑몰 ‘센트리어 (https://centreor.com)’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결합한 챗GPT(ChatGPT) 교육·통합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AI 생태계의 폭발적인 성장으로 생성형 AI(Generative AI) 기술은 오픈AI의 챗GPT, 구글의 제미니(Gemini), 미드저니의 미드저니(Midjourney), 어도비의 파이어플라이(firefly), MS의 코파일럿(Copilot) 등 다양한 형태로 상용화됐다. 이에 많은 기업과 개인이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기 위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AI 기술을 효과적으로 비즈니스 모델에 통합하는 것은 쉽지 않다. 센트리어는 AI 전문 기업으로서 고객 중심의 맞춤형 AI 플랫폼의 구축부터 운영까지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센트리어가 이번에 선보이는 ‘GPT 통합 서비스’는 △챗GPT 활용법 교육 (https://centreor.com/shop/item.php?it_id=1711497371) △챗GPT 기획·개발지원의 두 가지 형태로 구성된다.

먼저 챗GPT 활용법 교육은 직장인 혹은 학생·주부 투잡, 아이디어 서비스화, 문서작성 등 업무활용, 가게 레시피 개발, 개인 및 기업 홍보 마케팅 지원 등 목적에 맞는 다양한 활용법을 AI 전문가가 1:1로 밀착해 개인 혹은 기업의 개별적인 궁금증과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컨설팅 서비스다.

이 서비스의 특징은 PDF, 전자책 등의 교육 교재를 통한 온·오프라인 집합 강의에서 지원되기 어려운 고객 상황을 극복하고자 일대일 고객 맟춤형 챗GPT 활용방안을 고객과 협의·검토 (https://centreor.com/shop/item.php?it_id=1711497371)한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기술 이해도 수준과 상황에 맞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챗GPT로서 초기 개발 비용 없는 투잡(블로그 글쓰기/검색엔진 최적화, SEO)과 일상 대화, 챗GPT를 활용한 원어민 대화와 같은 언어 학습·면접·사업·입찰 프리젠테이션 PT 준비 등 다양한 연습을 챗GPT를 활용하거나 ‘업무 보조도구’로서 보고서와 사업계획서 작성, 프로그래밍, 업무 자동화 등 개인 혹은 기업의 상황에 맞는 활용 방법에 대해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챗GPT 기획·개발은 기존의 아이디어, 시스템과 센트리어의 AI 기술을 통합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AI 전문가팀이 지원하는 맞춤형 AI 솔루션 서비스다. 창업 및 비즈니스 서비스 오픈을 위한 AI 기술을 고객에 맞춤화된 교육을 통해 구체적인 상담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AI 모델 개발·훈련, 시스템 구축·운영, 성과 평가 및 개선 등 고객의 목표에 맞는 AI 플랫폼 개발과 운영을 위한 종합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고,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술적 문제를 협의해 해결 방법을 제시하거나 문제 해결을 지원한다.

한편 센트리어는 현재 AI 쇼핑몰의 챗GPT 활용법 교육 및 강의 지원 서비스(https://centreor.com/shop/item.php?it_id=1711497371)에 대한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AI 쇼핑몰 회원 가입 후 자신의 블로그, 웹페이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해당 서비스를 안내하고 1:1 게시판에 아이디, 이름, 휴대폰 번호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홈플러스 3만원권(5명), 홈플러스 1만원권(10명), 컴포즈 아메리카노(Ice) 커피 무료 쿠폰(100명)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