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레시닝, 데이터레이크 전문기업 하이퍼리서치와 상업용부동산 가치평가 시스템 공동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4-09-02     이재성
두레시닝과

두레시닝(대표이사 윤순기)과 하이퍼리서치(대표이사대행 강만수)는 30일 상업용부동산 컨설팅 시스템 개발을 위해 데이터레이크 사업 기반의 부동산 가치평가 시스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각 회사의 전문성을 협업에 활용하기로 협의했다.

두레시닝은 건설, 물류, 부동산, 전자상거래 기반의 통합구매 분야에서 고객 중심의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30년 업력의 기업으로, 전문 인력과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하이퍼리서치는 데이터레이크사업을 바탕으로 정보를 가공해 공공기관, 학계 및 데이터 기반 사업자에게 신뢰도 높은 결과 값을 제공하는 회사다.

이번 MOU는 새로운 방식의 상업용부동산 가치평가 모델을 제시하고, 공인중개사 및 부동산 관련 컨설팅 업체와 창업을 염두에 두고 있는 소상공인이 활용할 수 있는 정확하고 검증된 데이터 바탕의 상업용부동산 가치평가시스템 개발을 추진함으로써 진일보한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솔루션 협업을 이루는 것이 목표다.

두레시닝 윤순기 대표이사는 “이번에 체결한 MOU를 통해 개발될 상업용부동산 가치평가 시스템이 공인중개사 및 예비창업자, 소상공인이 손쉽게 실제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찾기 위한 꼭 필요한 시스템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하이퍼리서치 대표이사 대행 강만수 박사는 “물류, 부동산,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유통 경로와 채널, 그리고 토털 솔루션을 갖춘 두레시닝과 함께 건설 부동산 경기 및 소비 위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공인중개사,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획기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