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M,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 상장

2024-01-24     thomas yi
더문랩스의

더문랩스(LM재단, 대표 문성억)는 1월 22일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겟(Bitget)에 ‘레저메타(Leisuremeta, 이하 LM)’ 토큰이 테더(USDT) 페어로 상장됐다고 밝혔다.

LM 토큰은 1월 11일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스토어(Coinstore), 17일 유럽 최대 거래소 화이트비트(WhiteBIT)에도 상장된 바 있다. LM 토큰의 연이은 글로벌 상위 거래소 상장으로 인지도 및 접근성이 높아짐에 따라 글로벌 유저 확대와 유동성 강화가 기대된다.

비트겟은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로, 전 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2000만명이 넘는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글로벌 10위권 거래소며, 혁신적인 스마트 트레이딩 및 카피 트레이딩 기능을 갖추고 있다.

LM 토큰은 더문랩스가 운영하는 LM프로젝트의 기축통화다. LM 프로젝트는 독자적으로 구축한 A2E (Act To Earn) 기반 보상 모델을 중심으로 웹3 가치 실현을 위한 DAO 프로젝트로, 운영사인 더문랩스는 웹3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LM NOVA와 NFT 마켓플레이스 ‘플레이놈(playNomm)’을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 LM NOVA 모바일 앱을 출시해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 이런 활발한 활동들은 더문랩스가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더문랩스는 2023년 11월 ‘가우디 세계 총회 2023 서울(Gaudi World Congress Seoul 2023)’을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스페인 가우디 지식 협회(Gaudi Knowledge Association)와 앞으로 웹3 비즈니스를 주도할 ‘글로벌 디지털 파트너’로 독점적 계약을 체결했다.

이 계약에 따라 앞으로 양 사는 △가우디의 유작 설계도면을 현실에서 구현하는 프로젝트 △가우디 건축물을 중심으로 한 메타버스 구축 △가우디를 주제로 한 NFT 기반의 신규 웹3 비즈니스 △NFT와 웹3를 활용한 가우디 투어 상품 개발 △가우디의 비전을 이어가는 크리에이터와 프로젝트를 위한 가우디 펀드 조성 △가우디 콘텐츠를 활용한 디지털 미디어 아트 비즈니스 등의 협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가우디 지식 협회와 더문랩스는 최근 양 사 파트너십을 기념하기 위한 ‘Gaudi JOYBO’ NFT를 발행, 얼리버드 세일 물량 500개를 완판시키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 가우디 지식 협회는 LM NOVA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면서 가우디에 대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더문랩스가 조성하고 있는 가우디 펀드를 활용해 가우디의 철학과 유산을 전 세계에 전파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 중이다.

현재 더문랩스와 가우디 지식 협회는 올해 3월 21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되는 대규모 웹3 오프라인 행사 ‘NFT Korea Festival 2024’를 준비하고 있다.

더문랩스는 이번 LM 토큰의 비트겟 상장은 LM 프로젝트 글로벌 확장 전략의 중요한 단계로, 가우디 지식 협회의 공식 글로벌 디지털 파트너로서 글로벌 비즈니스를 본격화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비트겟을 비롯한 거래소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 편리하고 안전한 거래 환경을 제공하고 LM 토큰의 가치와 사용자 경험을 꾸준히 향상시킬 예정이라고 전했다.

LM 토큰은 비트겟을 포함해 빗썸, 게이트아이오(Gate. io), 엘뱅크(LBank), 코인스토어(Coinstore), 화이트비트(WhiteBIT) 등 총 6개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다. LM 토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 및 거래는 비트겟 공식 웹사이트(http://bitge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