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viceNow, Now Platform 새로운 버전 출시하며 워크플로우 혁신 위한 디지털 도구 제공

2021-03-15     thomas yi

더 나은 업무 환경을 제공하는 디지털 워크플로우 선도 기업인 ServiceNow가 15일 Now Platform® Quebec 릴리즈를 발표했다.

최신 버전의 Now Platform은 확장된 네이티브 AI 기능과 새로운 로우코드 앱 개발 도구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이 더 빠르게 혁신하고 가치 창출 시간을 단축하고 생산성을 높이며 훌륭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이 운영 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꾸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함에 따라 Now Platform은 모든 기업이 업무의 미래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디지털 속도, 민첩성, 탄력성을 제공하고 있다.

전 세계 포춘 500대 기업 중 약 80%가 수익을 보호하고 비즈니스 연속성을 확보하고, 생산성과 안전을 유지하며 고객과 직원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Now Platform을 활용하고 있다. 분산돼 근무하는 직원에 대한 지원이 장기화함에 따라, 조직은 고객과 직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부서 간 교차 기능 워크플로우를 갖춰야 한다. IDC(전 세계 디지털 전환 지출 가이드, WW Digital Transformation Spending Guide) 2021에 따르면 전 세계 디지털 혁신을 위한 투자금액은 2024년까지 총 7조8000억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디지털 투자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나이키(Nike), 어도비(Adobe), 도이치 텔레콤(Deutsche Telekom), 로지텍(Logitech), 메드트로닉(Medtronic), 세인트 주드 아동 연구 병원(St. Jude Children’s Research Hospital 등 업계 선도 기업들은 혁신, 민첩성, 생산성을 위한 디지털 혁신 프로그램을 가속하는 데 Now Platform을 활용하고 있다.

치란탄 CJ 데사이(Chirantan ‘CJ’ Desai) ServiceNow 최고 제품 책임자(CPO)는 “오늘날과 같은 어려운 환경에서 전 세계 조직은 빠르게 방향을 전환해 새로운 형태의 분산된 업무 모델을 채택하고, 새로운 워크플로우 기반으로 더욱 민첩하고 탄력적인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밸류 체인 운영 방식을 구축하고 있다”며 “ServiceNow의 Now Platform을 통해 고객들은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제공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며 생산성을 높이고 모든 운영 환경에서 우수한 고객 및 직원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최신 Now Platform은 오늘날 기업 고객에게 꼭 필요한 디지털 도구를 더욱 강화했다”고 말했다.

필립 카터(Philip Carter) IDC 부사장 겸 유럽 수석 분석가 겸 전 세계 최고경영진 기술 리서치 총괄은 “기업이 비상 대응에서 장기적인 복구 체제로 전환하고, 분산된 업무 형태가 일반화됨에 따라 조직은 디지털 혁신을 가속하고 지속성과 민첩성을 향상하는 새로운 기술에 투자하고 있다”며 “직원과 고객 모두에게 완벽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은 경쟁에서 중요한 차별화 요소가 될 것이다. 팬데믹으로 인해 디지털 우선 엔터프라이즈 모델을 지원하기 위해 시스템과 사일로 프로세스를 연결하는 통합 기술 플랫폼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ServiceNow는 기존의 IT, 직원(Employee) 및 고객 워크플로우(Customer Workflow)에 새로운 크리에이터 워크플로우(Creator Workflows)를 공개했다. 크리에이터 워크플로우는 기업이 자동화 기능을 통해 기술 수준에 상관없이 신속하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기능이다.

크리에이터 워크플로우(Creator Workflows) 기능은 ServiceNow의 로우코드 개발 툴인 앱 엔진(App Engine)과 인터그레이션허브(IntegrationHub)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기업은 오래된 수동 프로세스를 규모에 맞게 최신 디지털 워크플로우로 전환할 수 있다. ServiceNow는 Now Platform Quebec 릴리즈는 Creator Workflows를 포함 개발자의 기술 수준에 상관없이 워크플로우 앱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지원한다.

·앱 엔진 스튜디오(App Engine Studio)는 코딩 경험이 없는 사용자가 협업 및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빠르고 직관적이며 자세한 가이드를 제공하는 로우코드의 비주얼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규모에 맞는 앱 개발을 가속한다.
·앱 엔진 템플릿(App Engine Templates)은 팀이 미리 구축된 워크플로우 구성 요소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해 시민 개발자들이 처음부터 작업하지 않고도 앱 구축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한다.

로우코드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적응하는 데 전략적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 가트너(2025년까지 톱 10 애플리케이션 전망, Top 10 Application Predictions Through 2025) 12 May 2020에 따르면 2024년까지 로우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전체 애플리케이션 개발 중 65%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