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세계적으로 인구 고령화에 따른 의료비 증대에 모든 나라들이 고민하고 있는 상황에서 정책적으로 예방의학의 핵심인 미병케어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미병이란 숨어있고 드러나지 않고 100% 병으로 갈 수 있는 것을 말하며 세계보건기구는 전 인구의 80%가 미병상태라 발표하고 있다. 대표적인 미병증상은 대사증후군과 만성피로 및 통증 등이다.
4차산업혁명의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발전하고 있는 예방의학 분야는 핵심 키워드인 "미병"이라는 분야를 연구.개발 해야만이 진정한 예방의학이 가능하게 된다. 이에 미국, 일본, 독일.중국 등에서 미병 분야쪽으로 정부의 정책적 지원을 확대하고 있는 시점에 우리나라도 정책적 지원을 추진하고 있는 중이다.
최근 우리나라는 지난 4월에 국가의 의료보건 정책 방향을 치료 중심에서 예방의학 중심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한다고 발표하였다
미병케어를 위한 미병 분석과 미병 치유 사업에 지난 6년여간 연구개발을 집중화 한 페어(PEAR) 주식회사는 혁신적인 미병케어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후 내년 1월부터 본격 서비스를 개시한다.
(주)페어는 미병케어를 위하여 개인별 유전형질, 체질, 환경이 다른 것들을 고려하여 철저히 개인맞춤형으로 미병을 분석하고 치유하는 기술을 개발하였다.
미병 분석을 위하여 몸의 구성성분을 8-Core Balance (소화.흡수, 호르몬균형, 환경.독소, 근.골격, 해독.산화, 면역.회복, 에너지생성, 순환)로 구분하여 APP을 통한 설문조사와 정밀 기능 의학 검사를 통하여 분석한다.
웰니스업 또는 TLSM 단어를 입력하면 APP을 통한 설문조사가 가능하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미병을 치유하는 기술은 103종의 파이토뉴트리언츠를 조합하여 8-Core Balance 에 의거 개인맞춤형으로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다. 이러한 기술들을 회사는 인체적용시험과 논문 및 특허등록도 완료 하였다.
이 회사의 미병케어 기술을 뒷받침하는 가장 핵심적 이론은 TLSM(Total Life style Modification)과 뉴트리톡스(Nutritox)라 한다.
결국 미병을 치유하기 위해서는 특정한 약이나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 각 개인별 잘못된 생활습관을 개선 하였을때 완벽한 치유가 될 수 있다. 이에 회사는 하루온종일 섭취하는 식사를 통제하고 철저히 개인맞춤형으로 만들어서 제공하며 음식과 운동과 마인드가 조화될 수 있도록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즉 TLSM(종합생활습관개선) 프로그램으로 미병을 치유한다.
우리 몸에 병이 걸리는 가장 큰 이유는 염증이다. 염증은 독소 때문에 생기며 독소는 영양소가 충전 되었을때 효과적으로 제거 될 수 있다. 이에 회사는 독소를 제거함과 동시에 영양소를 충전 시킬 수 있는 이론을 뉴트리톡스라 명명하였으며 그 실천적 방법이 바로 TLSM 프로그램이다.
우리 몸은 비움과 채움이 잘 되어야 건강해진다. PEAR의 미병케어 핵심 기술은 바로 비움과 채움의 조화이다.
회사 이름을 배(PEAR)로 한 이유는 배는 물을 좋아하고 물은 인체의 핵심 성분으로 동양사상의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통한 미병케어를 한다는 취지로 명명하였다.
아울러 아이폰의 애플처럼 바이오의 애플이 되어 BT 분야의 핵심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의지도 담겨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