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이컴퍼니, 중소벤처기업부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으로 총 60억 펀딩모금액 달성
상태바
오마이컴퍼니, 중소벤처기업부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으로 총 60억 펀딩모금액 달성
  • 이재성
  • 승인 2024.12.19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마이컴퍼니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전용관 웹페이지 갈무리
오마이컴퍼니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전용관 웹페이지 갈무리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기업 오마이컴퍼니가 중소벤처기업부 ‘2024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 운영기관으로 참여해 총 60억원의 펀딩금액을 모집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대비 200% 이상 상승한 실적으로, 특히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소상공인 기업 90여개사가 참여할 만큼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오마이컴퍼니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민간투자연계형 매칭융자 사업의 운영기관으로도 선정돼 증권형 펀딩 성공 시 모집금액의 최대 5배수까지 융자를 매칭지원, 현재까지 50개 기업 총 170억원 규모의 융자지원을 확정하며 증권형을 진행하는 소상공인에게 추가 자금 연계를 지원 중이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반려동물 맞춤영양제를 개발하기 위한 자금을 조달한 퍼펫은 25명으로부터 총 1억2000여만원, 자동 분자유전 검사장치를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메듀스는 투자자 74명으로부터 총 3억1000여만원의 모집에 성공한 바 있다.

오마이컴퍼니 성진경 대표는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통해 불경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고민하고 있는 판로 개척과 자금 조달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며 “앞으로도 로컬에서 성실히 일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발굴해 대중과의 접점을 통해 소상공인과 나라 경제가 활성화하는 데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오마이컴퍼니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올해의 사업실적을 인정받아 내년 2월까지 추가 50개 기업에 대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지원 혜택을 확정하고 참여 희망 소상공인을 모집 중이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신청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오마이컴퍼니 사이트(www.ohmycompany.com) 내 공지사항 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