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AI)과 확장현실(XR) 기술 융합 테크 전문기업 베스트텍이 AI 기술력 향상을 위해 인공지능팩토리와 AI 분야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양사가 각각 보유한 AI 기술을 융합하고, 다중지능검사 서비스 플랫폼 ‘AI-MIT’의 고도화를 목표로 한다.
베스트텍은 AI 기반의 다중지능검사 플랫폼인 ‘AI-MIT’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협력을 통해 플랫폼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AI 모델 업그레이드 및 데이터 평가 방면에서 최신 기술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인공지능팩토리는 독보적인 AI 모델 개발 및 데이터 평가 검증, 유지보수 관리 등 AI 서비스 전반에 걸친 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하며, AI 기반 경진대회 솔루션도 운영하고 있어 업계 내 탄탄한 노하우를 자랑한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AI 기술 공동 연구 개발 및 정보 교류 △국내외 사업 분야 협력 △해외 진출 모색을 주요 추진 과제로 삼고 있다. 이를 통해 베스트텍은 ‘AI-MIT’ 플랫폼의 혁신적 발전을 기대하고 있으며, AI 기술 향상을 통해 교육, 기업 및 공공기관 외 필리핀에서 추진하는 디지털 교육 사업에 AI 기반 콘텐츠 플랫폼을 공급하는 등 다양한 고객의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베스트텍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 기술력 강화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발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인공지능팩토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AI 기술의 융합을 통한 시너지 창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기술력과 사업적 파트너십을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