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연테크는 최근 차량번호 인식용 4K 글로벌셔터 IP 카메라 시스템(모델명: FW9317-GKM1-E)을 국내 출시했다.
해당 모델은 해외에 판매하던 제품으로, 다양한 국내 요구사항을 반영해 형식 승인 등을 준비 중이며, 정식 양산 판매는 8월 말로 예정돼 있다.
수년간 해외 고객들에게 검증받았으며, CS마운트 렌즈 4K 글로벌셔터 IP 카메라 모듈을 내장해 4개 차선 차량번호 인식 혹은 2개 차선 오토바이 번호판 인식에 이상적이다. 고객 AI 분석에 최적화된 영상을 지원하므로 ANPR/LPR 목적으로 활용하는 데 적합하다.
센서는 소니 4K 글로벌셔터 CMOS 센서를 사용해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도 왜곡 없이 촬영 가능하다. 또한 기존 DC-IRIS보다 정밀한 조리개 조절로 깊은 피사계 심도와 선명함을 얻을 수 있는 P-IRIS를 지원해 주변 밝기 변화에 최적화된 주·야간 영상을 제공한다.
해당 모델은 NPU를 내장하고 세연테크 개방형 AI SDK를 지원하므로 고객이 직접 AI 모델을 탑재해서 활용할 수도 있다. 또한 세연테크 3rd party에 있는 다양한 AI 기능의 상호 협조 운용도 가능하다.
렌즈는 20~70mm 가변렌즈에 좌우 각각 Power LED 32개가 장착되며, 50Watt 이하 저전력 Strobe LED로 구동돼 제품 수명이 매우 안정적이다. ONVIF Profile S/T, MJPEG, H.264/H.265, 양방향 오디오 입출력, SD, DI/DO, Serial 인터페이스도 모두 지원한다. 비단 4K 글로벌셔터뿐만 아니라 2M, 3M, 5M 글로벌셔터 IP 카메라 모듈과 완제품 라인업도 갖춰져 있으므로 해상도에 따라 IP 카메라를 선택하는 것도 가능하다.
세연테크는 IP 카메라 원천제조사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가 모두 100% Made in Korea며, 6개월마다 바뀌는 TTA 보안기준에 실시간 대응하고 있다. 그래서 공공조달 규격 준수 및 TTA 보안인증이 필요한 고객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다. 현재는 2024년 4분기까지 국가정보원 보안인증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NDAA를 준수하므로 미국, 유럽 등 해외에 IP 카메라를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출 가능한 것도 이점이다. NDAA는 미국 국방수권법(National Defense Authorization Act)으로, 영상·통신보안장비 분야에서 특정 기업 의존도를 줄이고 무역장벽을 강화하는 법안이다. 세연테크 IP 카메라는 NDAA를 준수하므로 발 빠르게 변화하는 미국, 유럽 IP 카메라 시장에 부담 없이 제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세연테크 IP 카메라 모듈, 완제품 문의는 세연테크 공식 이메일(sales@seyeon.co.kr), 혹은 대표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flexwatch.co.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데이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