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우기술(대표이사 김윤덕)이 제공하는 모바일쿠폰 전문 사이트 쿠팝은 받는 사람이 선물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수신자 선택형 선물 ‘쿠팝콕’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쿠팝콕’은 발신자가 최대 3가지의 선물 후보를 선택해 발송하고, 수신자가 원하는 상품을 고르는 서비스다. 선물 후보 중에서 수신자가 선택한 상품은 모바일쿠폰 형태로 받게 된다.
통계청이 추정한 작년 e쿠폰 거래액은 10월 말까지 누적 약 8조원이며, 2023년 e쿠폰 총 거래액은 10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기존 모바일쿠폰 선물하기는 발신자가 선택한 제품만 발송되고 교환 가능한 브랜드와 상품이 정해져 있었다. 때문에 수신자가 선호하지 않거나 근처에 교환처가 없는 모바일쿠폰은 사용에 불편함이 있었다.
쿠팝은 수신자가 원하는 선물을 고르는 ‘쿠팝콕’을 통해 선물 선택에 대한 쿠폰 발신자의 고민을 줄이고 수신자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쿠팝은 개인 및 기업고객 대상의 모바일쿠폰 판매 및 발송 서비스로, 최대 적립률과 100여개 브랜드, 5000여개 이상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뿌리오 등의 마케팅 메세징 서비스를 운영하는 다우기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쿠폰 대량 발송을 지원한다.
쿠팝은 급증하는 비대면 선물의 수요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다양한 선물하기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개인간 선물하기 뿐만 아니라 기업복지 목적의 선물하기가 확대되는 가운데 B2E(Business to Employee) 영역에서도 쿠팝이 적극적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다우기술 비즈마케팅부문 김성욱 전무는 “발신자와 수신자 모두가 만족하는 비대면 선물하기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B2C, B2B 모든 면에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쿠팝은 다양한 상품 및 합리적인 혜택과 더불어 소비자와 함께 성장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데이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