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전문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글로벌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비스 기업 Datadog(이하 데이터독)에서 올해의 APAC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모니터링 및 보안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데이터독이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웨스트(Moscone West)에서 2~3일(현지 시각) 개최하는 ‘2023년 DASH 콘퍼런스’에서 ‘데이터독 파트너 네트워크 (DPN) 올해의 APAC 파트너상(Datadog Partner Network (DPN) APAC Partner of the Year Award)’을 수상했다.
데이터독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합 가시성 및 보안 플랫폼이다. 이 SaaS 플랫폼은 인프라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로그 관리, 사용자 모니터링 및 기타 여러 모니터링 기능을 통합 및 자동화해 고객의 전체 기술 스택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과 보안을 제공한다.
데이터독은 다양한 규모의 기업·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혁신과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고, 개발·운영·보안·비즈니스팀 간의 협업을 촉진한다. 또 애플리케이션 출시 시간과 장애를 해결하는 시간을 단축하고,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보호할 뿐만 아니라 유저의 행동을 이해하고 주요 비즈니스 지표를 관리하기 위해 사용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2021년 대비 2022년에 약 450%에 달하는 비즈니스 성장률을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을 달성해 파트너상을 받게 됐다. 이번 수상은 메가존클라우드의 선도적인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 기술 서비스 역량을 재확인한 것으로 평가된다.
데이터독은 2023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APM 및 Observability 분야에서 리더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주요 커머셜 전문 기업을 포함해 130여곳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데이터독 서비스를 제공하며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선도적인 클라우드 관리 전문 기업(MSP, Managed Service Provider)으로서 국내외 주요 클라우드 사업자 및 150여 SaaS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5000여 기업 고객들의 클라우드 구축·운영을 지원하며 글로벌 수준의 기술 역량을 갖춘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런 역량을 기반으로 메가존클라우드는 SpaceONE과 같은 멀티 클라우드 운영 관리 플랫폼(CMP) 외에도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과 운영에 필요한 40여종의 솔루션과 서비스들을 자체 개발해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데이터독 최고 운영 책임자(Chief Operating Officer) Adam Blitzer는 “DASH는 데이터독 고객과 파트너가 옵저버빌리티 및 보안에 대한 결합과 모범 사례를 선보일 수 있는 행사”라며 “이번 행사에서 글로벌 파트너들에게 상을 수여하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올해 수상한 기업들은 혁신과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최선을 다했다”며 “이런 성과를 거둔 모든 수상자들의 수상을 축하하며, 지속적인 데이터독과의 파트너십에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메가존클라우드 이주완 대표는 “이번 데이터독 APAC 파트너상 수상으로 성공적인 글로벌 파트너십 사례를 추가하게 돼 기쁘다”며 “고객들에게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구축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지사를 통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데이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