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와 아시아 시장 내 K-FOOD 문화 확산 -
(사)한국음식문화중앙회(이사장 : 박연수)과 미국 증권토큰그룹(아시아 총괄 : ALEX.G.LEE), 아시아블록체인공공서비스협회(회장 : 이욱희)는 2023년 7월 8일 '한국음식 문화 확산 위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 경쟁력있는 푸드 서비스 제공 기업의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STO(토큰증권) 시스템을 도입, 음식문화 소비자들의 소비자주권주의를 강화하고, 글로벌화를 위해 진행되었다.
현재 대한민국에는 오랜 기간 소비자들에게 검증된 토종 k-food 기업들이 있으나, 이들이 글로벌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금융시스템이나 협력체제가 부족했지만 이번 협약을 통해 아시아 내 한국 토종음식점들의 프랜차이즈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대해 박연수 이사장은 "우리는 한국의 음식문화를 세계화하고, K-FOOD가 아시아 시장 내에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도 STO를 통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 제공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프랜차이즈에 참여하고, 다양한 보상 혜택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해나갈 것"임을 밝혔다.
한편, (사)한국음식문화중앙회는 7월 20일 사무실 오픈을 본격화하고 조직 정비 및 시스템 가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데이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