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200개 국가서 먼저 ‘뜬’ 스테이피아, 국내 여행자 공략 나선다
상태바
해외 200개 국가서 먼저 ‘뜬’ 스테이피아, 국내 여행자 공략 나선다
  • 홍용석
  • 승인 2022.06.23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개 국가 유저들이 사용하는 글로벌 AI 호텔 예약 앱 스테이피아가 국내 출시됐다

전 세계 호텔 최저가 실시간 비교 검색 및 멤버십 추가 할인으로 스마트한 여행 계획을 도와주는 AI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여행 플랫폼 스테이피아가 국내 사용자들을 위한 한국어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스테이피아에서 실시간 최저가를 검색할 수 있는 호텔은 316만개, 그중에서도 멤버를 위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호텔은 150만 개로 국내 OTA 중 단연 최다 규모다. AI 기술로 일반 소비자들이 확인할 수 없는 실시간 최저가까지 샅샅이 탐색해주며, 무료 회원가입 시 최대 31%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해 여행 비용을 줄여준다.

영어로 먼저 출시돼 미국, 영국, 독일을 비롯한 전 세계 200개 국가에서 사용자를 유입하는 등, 해외에서 이미 기술력과 인기를 검증 받은 바 있다. 자체 기술력으로 구글 커넥티비티 파트너 인증도 받았다.

스테이피아는 한국어 앱 출시를 기념하며 여름 휴가를 계획하고 있는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7월 24일까지 약 한달 간 최초 결제 시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테이피아 회원 가입 후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결제 시 할인 코드를 추가하면 된다.

모바일 앱에서는 여행자들이 추천하는 추천 여행지 ‘버킷리스트’도 확인할 수 있다. 전 세계 1만7000개 도시의 여행 정보를 모바일 매거진의 형태로 제공하며, 매번 앱에 접속할 때마다 랜덤으로 갱신돼 다음번 여행은 어디로 갈지 계획을 세우는 데 도움을 준다.

이번 한국어 앱 출시를 기점으로 AI 기반의 여행지 리뷰 랭킹 서비스인 ‘키토크’도 고도화해 선보일 계획이다. 키토크는 ‘혼자 여행하기 좋은’, ‘해변과 쇼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등의 정황 기반의 키워드의 연관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큐레이션 해 주는 정보 기능이다.

오지영 스테이피아 PO는 “여행 수요와 함께 항공요금이 급격히 오르고 있어 모처럼의 여름 휴가를 기대하고 있던 소비자들이 여행 계획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며 “스테이피아는 AI 기술로 호텔 예약 사이트들이 제공하는 최저가에 멤버십 추가 할인, 그리고 앱 출시 이벤트까지 더해서 최대 36%에 달하는 가격 혜택으로 여행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