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홀딩즈(대표 이민영)가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크라우드 펀딩에서는 메타홀딩즈가 론칭한 NFT 발행 플랫폼 ‘스타랑’을 통해 NFT 리워드를 제공한다. 스타랑은 인기 연예인, 스포츠선수, 인기 작가 등 분야별 유명인들의 사진을 활용해 쉽게 무료로 NFT를 발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한국 유명 인사들의 사진을 일러스트화해 K-Great Star 콘셉트로 발행하는 포토카드형 NFT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메타홀딩즈는 암호화폐의 접근성을 높이고, 암호화폐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개념을 고민하고 있다. 재테크를 원하는 사람이 늘고 있지만, 특정 암호화폐를 보유해야만 NFT에 접근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메타홀딩즈에 따르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암호화폐 및 전자지갑 없이 편리하게 NFT에 접근할 수 있다. 개인 전자 지갑을 다운받아 설치하고, 이 개인 전자 지갑으로 암호화폐를 전송한다.
보유한 포토카드 NFT는 모바일로 꾸며서 SNS를 통해 자랑할 수 있으며, ‘좋아요’를 많이 받아 인기가 좋을 경우 해당 창작자에게 NFT를 재발행할 수 있는 권리를 부여할 수 있다. 또한 이 NFT를 보유한 사람들에게는 보드게임용 실물 포토카드 1세트(116장)를 증정해 가족이나 친구들과 재미있게 카드 게임을 할 수 있다.
메타홀딩즈는 와디즈는 물론, 텀블벅 등과 같은 펀딩 플랫폼에서 추가로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데이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