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유사코그룹 태권도 현지화 관련 투자 유치 및 전략 공유 -

태권블록(대표 : 신창섭)은 지난 8월 22일 미국 유사코그룹이 서울창업허브에서 진행한 IR 피칭행사에서 비즈니스 모델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향후 지속적인 현지화 전략 및 투자 유치에 도움을 받기로 했다.
유사코그룹은 투자·기술·창업·기업·법률전문가들이 모여 미국 TOP20 엑셀러레이터 기업인 Capital Innovators Accelerator VC 경영진과 함께 설립된 기업으로, 미국 미주리 주정부 및 미국 내 상공회의소 및 다양한 경제개발협력기관들과 협력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서울산업진흥원(SBA)・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과 협력해 미국과 한국을 서로 연결하며 글로벌 창업 생태계 조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태권블록 선정에 대해 고한영 유사코그룹 대표는 “태권블록은 태권도라는 고유의 무술 체계를 블록체인을 통해 글로벌화할 수 있는 좋은 사업 모델로서 미국 진출 지원과, 밀착 멘토링 지원 등 실질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태권블록은 9월중 중국, 미국 등지에서 사업 인프라 확산과 투자 유치를 위해 현지 태권도 협회 및 관계자와 VC 등과의 미팅이 예정되어 있다. 특히 미국에서는 실리콘밸리 투자가 대상의 IR 및 보스톤블록체인협회와 함께하는 설명회 등이 예정되어 있어서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펼쳐나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데이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